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닥터 Q&A]매부리코로 강한 인상을 풍긴다면?

  • 관리자 (yedamclinic)
  • 2008-09-18 16:01:00
  • hit3367
  • vote0
  • 183.106.51.63
[닥터 Q&A] 매부리코로 강한 인상을 풍긴다면?

스포츠서울 생활/문화 | 2008.08.18 (월) 오전 9:42 

Q : 27세의 여성입니다. 얼굴 피부색도 까무잡잡한 편인데다 코가 심한 매부리코여서 너무 강한 인상을 풍깁니다. 흰 피부에 말쑥한 용모인 남자 친구는 간혹 인디언 여전사 같다며 놀리기도 합니다. 까만 피부야 어쩔 수 없다지만 코는 성형을 통해 반듯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그러면 강한 인상도 바뀔 수 있다고 보는데요. 가능한지요.

A : 대충 짐작이 갑니다. 우선 매부리코라 하면 콧등의 뼈가 유난히 돌출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아울러 코끝이 아래로 처져 있기도 하고요. 여성의 경우 고유의 미가 감소되어 보여 인상이 강인해 보이기도 합니다. 미소를 지을 때 코끝이 아래로 처지면서 코끝이 펑퍼짐하게 넓어지는데 이 때문에 미소 짓는 것을 꺼려하는 경우도 있지요. 

수술방법은 매부리코의 유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매부리가 심한 경우는 콧날의 가로 넓이가 넓고 코의 길이가 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콧대의 돌출된 뼈와 연골 부분을 적당하게 제거하여 콧날의 넓은 뼈를 좁게 하고, 코끝을 높이며, 코끝의 길이를 줄여주는 시술을 한꺼번에 적용하게 됩니다. 또 콧등에 비해 코끝이 지나치게 낮아서 매부리코로 보이는 경우에는 코끝을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확실한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콧대가 넓지 않은 경우에는 튀어나온 부분을 제거하고 보형물로 전체적으로 높여주면서 내려온 코끝을 살짝 올려주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미소 지을 때 코끝이 펑퍼짐해지는 매부리코의 경우에는 표정근이 문제가 되므로 원인이 되는 근육을 제거하고 코끝을 오뚝 세우면서 버선코 모양으로 잡아줍니다. 튀어나온 부분이 심한 경우 콧등이 넓게 자리 잡고 있게 됩니다. 이때에는 튀어나온 부분을 제거하고 콧대를 좁히는 절골술을 병행해야 합니다. 그밖에 미간이 낮은 경우는 콧등에 돌출된 매부리 부분을 깎은 후 보형물을 이용하여 콧대를 높여주고 코끝에는 연골이나 동종조직 등을 이식하여 오똑하게 교정하게 됩니다. 

미간이 높고 코뼈의 폭이 넓은 매부리코의 경우에는 돌출부위 뿐만 아니라 너무 높은 부분을 함께 깎아내야 합니다. 곡선미를 살려주며 폭을 좁혀준 후에 코끝의 길이도 약간 줄여주면서 자가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오똑하게 만듭니다. 이 경우에는 보형물 없이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코에 대한 콤플렉스는 매부리코뿐만 아닙니다. 너무 낮은 코를 포함해 들창코, 휜 코, 화살 코 등 다양합니다.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하면 자신이 원하는 결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담성형외과 조성돈 원장>

블로그 상담 : http://yedam.tistory.com/ http://blog.naver.com/ps832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