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쁘띠성형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 관리자 (yedamclinic)
  • 2008-09-18 13:44:00
  • hit3023
  • vote2
  • 183.106.51.63
쁘띠, 쁘띠, 쁘띠의 계절이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 2008.08.30 (토) 오전 10:48 


쁘띠란 프랑스어로 '약간' '조금'이라는 뜻. 한데 이 외국어가 성형과 조합을 이뤄 2008년 대한민국 성형 트렌드를 대표하는 어휘로 자리매김했다. 쁘띠 성형이 대관절 무엇이기에 성형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이라면 누구나 아는 대중적인 용어로 거듭났을까.

'마놀로 블라닉 신고 산책하기'의 저자 백영옥은 그의 책에서 "'바야흐로 '쁘띠성형'이 유행이다. 고통없이 빠르게! 이게 쁘띠성형이 핵심이다. 그리고 쁘띠성형의 중심에는 동안이라는 키워드가 존재한다. 미국의 트렌드 전문가 페이스 팝콘이 슨 '미래생활사전'이라는 책에 보면 '코스매틱 언더클래스'라는 말이 나온다. 돈이 없어서 자기 생체나이만큼 사는 하층민을 지칭하는 말이다"고 소개한다. `시크릿 쇼핑'의 저자 피현정씨는 "예전에는 TV에서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해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선명해 보이게 성형하는 편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1mm 성형으로 티 안 나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이 스타 성형의 포인트"라고 설명한다. 자, 이제 쁘띠 성형의 개념을 이해했는가.

쁘띠성형이란 간단하면서 빠르게 젊어질 수 있는 동안성형쯤으로 주석을 붙일만하다. 특히 전문가들은 쁘띠성형의 강점을 메스를 가하지 않고도 성형 효과를 낼 수 있으며 그 결과가 감쪽같다는 점을 든다. 올 가을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가 남몰래 멋있어 지고 예뻐졌다는 소리를 듣고 싶다면 고려해봄직한 수술이라는 얘기다. 쁘띠성형의 진가는 거기서 그치지 않는다. 젊어 보이고 싶은데 수술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큰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간단하게 시술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쁘띠 성형이기 때문이다. 환자의 편의성과 즉시 효과를 따진다면 '쁘띠'라는 말보다는 '그랑'이라는 접두어가 더 어울릴 만도 하다.

강남에서 눈, 코성형 전문의로 통하는 예담성형외과 조성돈 원장은 "방학철과 휴가철이 거의 끝나면서 쁘띠성형의 시즌이 왔다고 볼 수 있다"면서 "짧은 기간내에 빠른 성형 효과를 바라는 이들의 경우 쁘띠 성형을 선호하며 최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강남 성형가의 분위기를 전한다. 그는 "쁘띠성형은 제대로 임자만 만나면 놀라운 변신을 이룰 수 있다. 콧등을 높이고 입술을 확대하고 사각턱을 줄여주는 등 신통방통한 시술"이라고 전한다.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쁘띠성형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쁘띠성형에는 대표적으로 보톡스와 필러 요법이 있다. 팔자 주름을 치료하거나 사각턱의 교정, 낮은 코 교정 등에 많이 사용되고 시술시간은 10분 내외다. 시술 후 부기가 적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자신의 지방을 채취한 뒤 정제시켜 주입하는 형태인 자가 미세 지방이식술도 대표적인 쁘띠성형 중 하나다. 자가 지방이식술은 양쪽 볼의 꺼진 부분이나 얼굴의 살이 급격히 빠져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피곤하게 보이는 경우 매우 효과적이다. 

먼저 필러를 이용한 콧대 높이는 쁘띠성형을 보면 콧대에 주사로 필러를 주입한 후 콧대를 잘 매만져 콧날을 오뚝하게 한다. 양미간에서 시작해서 자연스럽게 코 전체를 세워줄 수 있으며 주사를 이용한 10분 이내의 간단한 시술이어서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1년 정도 지나면 흡수되어 재수술을 요하므로 유행에 따라 코 모양을 유연하게 변신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도톰한 입술을 만들 때에도 필러를 주입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대부분 사각턱은 근육이 발달되어 각진 경우가 많다. 따라서 발달된 턱 근육을 축소시켜주는 시술을 통해 부드럽게 개선시킬 수 있다. 턱 근육을 축소시켜 주는 시술로는 보톡스 주사 요법으로 시술이 간단하고 시술 후 일주일부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필러와 보톡스는 간편하게 주사로 주입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전문병원이 아닌 곳에서도 불법 시술함으로써 많은 부작용을 초래하고 있기도 하다. 필러의 경우 정체불명의 약물을 함부로 주입할 경우 치명적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약물의 부작용과 관련한 사전 지식을 충분히 숙지해야 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게 전문의들의 공통된 견해다. 그밖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주입된 필러제는 인체 내로 흡수되기 때문에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예담성형외과 조성돈 원장은 "필러제는 FDA안전 승인을 받아 부작용이 없는 물질을 주사 받는 것이 좋고, 1주일 동안은 시술 받은 부위를 비비는 등의 행동은 삼가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도움말 = 예담성형외과 조성돈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