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내 눈에 맞는 눈성형, 내게 맞는 눈매교정법은?

  • 관리자 (yedamclinic)
  • 2008-06-25 14:21:00
  • hit2777
  • vote0
  • 183.106.51.63
2008년 06월 23일 (월) 12:29:54 헬스메디 

먼저 질문 하나. 
눈성형과 눈매교정의 차이를 아는가? 
안다면, 두 번째 질문 들어간다. 
그럼 눈 성형과 눈매 교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아는가? 
이 두 질문에 정확히 답한 당신, 이미 눈성형과 눈매교정을 받았거나 아니면 앞으로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면 지나친 말일까? 

얼굴 이미지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눈, 그 눈을 놓고 이리저리 찧고 까부는 이들이 많다. 그만큼 크고 시원한 눈을 갖고 싶은 열망은 누구나 갖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이버 공간에는 눈 성형에 대한 갖가지 정보가 봇물 터지듯 흘러 넘쳐난다. 웬만하면 누구나 전문가인양 한마디씩 처방을 내놓는 형국이다. 게다가 명품 눈성형, 귀족 눈성형 등 저마다 화려한 수사로 눈길을 잡아끄느라 여념이 없다. 어디 그뿐이랴? 마법같은 술법이라는 둥, 최첨단 술식이라는 둥 그 비법도 기상천외한 것처럼 과대 포장되기 일쑤다. 

온갖 정보가 난무하는 시절일수록 정보의 진위를 가릴줄 아는 것이 똑똑한 소비자의 지혜로운 처신과 자세다.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앞둔 시점, 눈성형 전문으로 통하는 성형전문의 조성돈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눈 성형과 눈매 교정의 ABC를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눈 성형이라 하면, 쌍커풀 수술을 말하며 그 방법에는 크게 절개법과 매몰법이 있다. 절개법은 찢어서 늘어진 피부를 자르고 지방제거를 하는 모든 수술을 말하며, 매몰법은 찢지 않는 쌍꺼풀 수술을 칭한다. 요즘은 좀 더 눈을 크고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조금 더 복잡한 시술과정을 거치는 눈매 교정술이 하나의 트렌드처럼 행해지고 있다. 눈매 교정술은 말 그대로 눈의 생긴 모양새를 교정하는 수술을 뜻한다. 눈 모양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수술을 하면 작은 눈이 크고 예쁜 눈으로 변하는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결국 개인의 눈 모양과 상태, 얼굴 전체의 조화 등 여러 가지 변수를 고려하여 맞춤형 진단이 나와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한국인들에게 특히 많이 발견되는 몇가지 경우를 상정해 보고 그 유형에 따른 수술법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눈이 너무 작은 경우 
눈 성형 수술을 원하는 이들에게 가장 많이 발견되는 유형. 눈의 길이는 긴데 눈의 폭이 좁으면 쌍꺼풀 선을 조정하거나 윗눈꺼풀의 피부를 약간 제거해서 실제보다 눈을 커보이게 만들 수 있다. 또 눈의 길이가 짧은데다 눈의 폭도 좁은 경우라면 쌍꺼풀 수술 전에 눈꼬리나 안쪽의 몽고주름을 제거함으로써 좌우로 길게 만든 후에 쌍꺼풀 수술을 해야 한다. 이런 방법을 통해 눈이 더 커지고 쌍꺼풀도 더 돋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눈과 눈사이가 먼 경우 
적당한 눈과 눈 사이의 거리는 평균 34~35mm 정도. 이것보다 멀면 상큼한 느낌보다는 약간 모자라는 듯한 인상을 풍긴다. 이런 경우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눈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눈의 안쪽과 바깥쪽을 트여주는 앞, 뒤트임 수술을 함께 하면 실제 눈의 길이가 길어지고 미간이 좁아져 훨씬 크고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앞트임과 뒤트임 수술은 쌍꺼풀과 꼭 병행할 필요는 없지만 더 좋은 효과를 위해 함께 하기도 한다. 

#눈두덩이가 두꺼운 경우 
눈꺼풀에 지방이 많아 눈두덩이가 두꺼워 보이는 눈은 답답해 보이기 쉽다. 실제보다 눈의 크기가 훨씬 작아 보이기도 한다. 수술 방법은 먼저 얇은 막으로 둘러싸인 지방조직을 절개하고 안에 있는 지방을 제거해야 한다. 눈꺼풀이 어느 정도 얇아진 다음 쌍꺼풀을 만들면 눈매가 시원스러워 보인다. 

#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나 처진 경우 
눈꼬리가 적당히 올라가 있으면 위엄이 있어 보이지만 지나치게 치켜 올라가 있으면 매서운 인상을 풍길 수 있다. 눈 길이가 짧고 눈꼬리가 미세하게 올라간 경우, 눈꼬리를 3~4㎜ 절개해 아래로 내려주면 눈이 길어지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반면 눈이 길고 치켜 올라간 경우에는 눈을 둘러싸고 있는 뼈대에 연결된 눈꼬리 부분의 근육조직을 1~2㎜ 정도 절제해 눈꼬리를 아래로 이동시키는 수술을 하면 또다른 느낌을 준다. 

조원장은 “눈 성형과 눈매 교정은 너무 보편적인 수술이 되다보니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눈을 완성하려면 빼어난 창의성과 섬세한 미적 기교가 밑바탕이 돼야함은 물론이다. 특히 수술 부작용 사례가 많은 것은 비전문가에 의해 이뤄지는 탓이다. 수술건수가 많은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은 필수적이다”고 말한다. 

■쌍꺼풀의 종류 
1.인폴드(in-fold)형 
몽고주름 때문에 눈안쪽의 쌍꺼풀이 붙어서 속쌍꺼풀처럼 보이고 자연스럽게 펴지면서 쌍꺼풀이 지는 모양. 동양인에게 많은 형태로 한국인 여성에게 가장 자연스럽다. 

2.아웃폴드(out-fold)형 
주로 서양인에게 나타나는 쌍꺼풀형. 몽고주름이 없으므로 눈안쪽 쌍꺼풀 선이 위쪽으로 조금 올라가서 시작해 평행으로 이어지는 모양을 띤다. 서양인처럼 이국적인 얼굴을 가진 한국인이라면 길이도 길고 폭도 넓은 평행형 쌍꺼풀이 어울린다. 배우나 모델처럼 조명 아래서 눈에 잘 띄어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신중하게 고려해 보아야 한다. 

3.온폴드(on-fold)형 
온폴드형은 인폴드형과 아웃폴드형의 중간 형태. 인폴드형은 눈안쪽이 속쌍꺼풀처럼 보이는 것이고 아웃폴드형은 눈안쪽의 쌍꺼풀이 위로 올라간 형태인데, 중간형은 쌍꺼풀의 시작점이 인폴드형과 아웃폴드형의 중간 지점이라고 보면 맞다. 특징은 쌍꺼풀이 자연스러우면서도 조금 진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