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5월 연휴 기간은 콤플렉스 탈출하는 기간

  • 관리자 (yedamclinic)
  • 2008-05-15 14:09:00
  • hit1704
  • vote2
  • 183.106.51.63
5월 연휴 기간은 콤플렉스 탈출하는 기간 

OSEN 생활/문화 | 2008.04.29 (화) 오후 1:30 

5월은 그야말로 ‘황금달’이다. 잇따른 휴일도 감지덕지인데, 황금 연휴로 이어진다. 그래서 직장인이나 학생들 모두에게 5월은 기다려지는 달이다. 이러한 황금달, 황금연휴에는 다른 이들은 무엇을 계획하고 있을까? 

비행기 표가 동이 날 정도로 해외 여행객들도 많다고 하지만, 국내파 중에는 이번 연휴기간을 콤플렉스 퇴치의 기회로 삼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젊은이들, 그 중에서도 젊은 여성들은 외모에 민감하다. 때문에 유행에도 예민하고 자신의 신체적인 약점에도 상당히 민감한데. 이러한 콤플렉스를 간단한 성형을 통해 극복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예담성형외과 의료진의 설명으로 코와 이마 성형에 관해 알아봤다. 

[사례 1] - ‘납작코 콤플렉스’ 
‘뿔테안경유행... 낮은코 때문에 쓰지도 못해?!’


대학생 이보람(23세, 가명)씨는 올 봄 트렌드에 맞게 뿔테안경을 하나 장만했다. 안경이 예뻐 마음에 들었지만 웬일인지 자꾸만 안경이 코밑으로 내려가는 것이 아닌가! 안경지지대가 잘못 된 것인지 안경점을 찾았지만, 뿔테 안경의 지지대는 고정이 되어 있어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만 들었다. 안경점에서는 “간혹 콧대가 너무 낮은 분들이 안경이 잘못 된 줄 알고 안경점을 찾는다. 콧대가 낮은 경우 안경이 자꾸 흘러내리게 된다.”라 전한다. 그렇지 않아도 평소 낮은 코가 불만이었던 이 양은 코 때문에 안경 쓰는 것조차 마음대로 못하게 되자 정말 울고 싶은 심정이다. 

이러한 경우 콤플렉스를 퇴치하기 위한 방법은 코성형이 될 것이다. 여러 가지 코 성형중 최근 흉터도 없으면서 안전해 많이 시술되고 있는 코성형으로는 융비술을 이용한 코수술이 있다. 예담성형외과 조성돈 원장은 “코 성형은 보통 보형물을 삽입하는 융비술을 활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개방형 절개법을 사용한 융비술을 권한다. 절개법이라는 점 때문에 흉터를 걱정하는 분들이 많지만 섬세한 마무리를 하기 때문에 흉터가 생기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직접 연골을 보면서 수술할 수 있어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법이다.”고 전한다.

[사례 2] - ‘납작이마 콤플렉스’
‘업스타일 유행...납작한 이마 때문에 앞머리는 절대 못 넘긴다?!’


직장인 이나영(28세, 가명)씨는 항상 뱅헤어를 고수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 뱅헤어가 유행하기도 했었지만 이 씨는 이마를 가린 이 헤어스타일이 유행을 하기 훨씬 전부터 항상 뱅헤어였는데. 이유는 납작한 이마 때문. 납작한 이마 때문에 머리를 넘기면 어딘지 모르게 우스꽝스럽기도 하고, 옆모습이 미워 자신감이 떨어지기 일쑤였다. 

이 씨와 같은 경우 콤플렉스를 퇴치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마성형을 선택할 수 있다. 이마성형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생소한 성형이었지만 최근, 예쁜 이마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 부위의 성형을 원하는 이들도 상당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예담성형외과 조성돈 원장은 “이마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필러, 자가지방을 주입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술된다. 그 중 자가지방을 이용한 이마성형은 이마모양을 잡는 데 보형물과 흡사한 효가를 보이면서, 자가지방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이나 이물감이 없다는 점이 장점으로, 많은 여성들이 이 시술을 선택하고 있다.” 며 “자가지방주입 시 우려하는 지방흡수 부분은 리터치를 통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라 전한다. 

평소 납작한 코 때문에 혹은 납작한 이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다가올 5월 황금연휴를 이용해 간단한 시술로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것은 어떨까! 차질 없는 성형을 위해 사전 예약과 상담은 필수다. [OSEN=생활경제팀]osen@osen.co.kr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