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광대뼈 콤플레스 ->3S시술

  • 관리자 (yedamclinic)
  • 2006-12-20 09:19:00
  • hit2032
  • vote3
  • 183.106.51.63
한국인의 얼굴윤곽은 얼굴 중간에 속하는 중안면이 넓은 사람이 많다. 중안면의 가장 중요한 골격은 광대이며 이는 관골궁이라고 하여 옆광대, 그리고 관골체부라고 하여 앞광대로 나뉘게 된다.

광대뼈의 모습은 얼굴의 형태를 가장 많이 좌우하게 되며 특히 한국인에게 있어 가장 흔하고 두드러지는 곳은 관골궁 소위 옆광대이다. 이 부분의 광대뼈가 넓고 튀어나와 있을땐 인상자체가 강하게 보이거나 둔탁해보이므로 여성의 경우 옆광대가 크면 콤플렉스가 되기 마련이다. 예로부터 광대뼈가 튀어나오면 팔자가 사납다고 하지 않았던가? . 그리고 관골 체부라고 하여 소위 앞광대는 커서는 안되지만 그렇다고 너무 밋밋한 것 역시 이쁘지 않다. 

적절하게 튀어나온 앞광대는 성적인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외국의 유명한 여배우 J,M 등의 얼굴을 살펴보면 정면에서의 얼굴은 약간 길지만, 갸름하고 수려해 보인다. 얼굴의 폭은 좁으나 앞 광대는 적절히 튀어나와 있으며, 턱 역시 앞에서는 갸름하나 옆에서 보면 약간 각진 턱모양을 볼 수 있다. 이렇듯 광대는 앞광대가 적절히 튀어나와 있어야 하며 앞에서 보았을 때 옆광대가 없이 갸름한 얼굴윤곽을 가지는 것이 미적으로 훌륭한 안면 윤곽이다.

‘3S광대수술’이라는 수술기법은 성형외과 전문의 L박사에 의해 최초로 개발된 기법으로 기존의 광대 축소술에서 올 수 있는 문제점인 전신마취, 그리고 수술 후 붓기로 인한 사회 생활의 불편함, 입안 절개로 인한 수술 후 일주일 정도 유동식을 먹어야 하는 문제, 수술 후에 피부의 탄력이 없어 볼처짐이 올수 있는 단점을 해결하였으며 그리고 가장 큰 문제인 앞광대의 과잉 축소로 인한 개성이 없는 밋밋한 얼굴 등의 문제점을 해결한 새로운 방법이다.

‘3S 광대수술’은 이 수술이 가지고 있는 수술의 장점을 내포하는 Safe, Simple, Slim 의 약자이며, 부분마취 하에 수술이 진행되어 많은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이 안전하다는 Safe, 수술이 간단하며 수술 후 붓기나 붕대를 감지 않아 수술한 다음날부터 자연스러운 얼굴선으로 직장 생활이 가능하다는 Simple, 수술 후 측면 얼굴의 넓이를 확실히 줄여주어 갸름하다는 Slim 등의 특징을 가진 새로운 수술 법이다.

시술은 귀앞의 구렛나루 안에 보이지 않게 1cm 미만의 수직절개를 하고 절삭과 함께 절골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술시 출혈이 없으며 수술 시간 역시 1시간 이내인 간편한 수술이다. 수술시 옆광대의 축소 뿐 아니라 앞광대 역시 절삭기를 이용하여 부분적인 해결이 가능하므로 앞광대를 줄이는 효과 역시 있는 수술법이다.


도움말: L원장/M 성형외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