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광대뼈'의 차이가 여자를 만든다!

  • 관리자 (yedamclinic)
  • 2006-11-20 14:22:00
  • hit2367
  • vote5
  • 183.106.51.63
근 우리나라 현대 여성 얼굴형에 있어 광대뼈가 두드러진 경우 자칫 인상이 강해 보이게 할수 있다 . 얼굴이 커보이게 하면서 심각한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서양 여성의 경우는 이와 좀 다르다. 서양인의 작은 얼굴의 광대뼈는 우아함과 여성스러움과 상징이다. 둥글고 탐스러운 광대뼈는 얼굴선을 더욱 섬세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입체감을 살려주는 역할을 하며, 작고 오목조목한 얼굴형으로 보이게 해준다.

도드라진 광대뼈에 예쁜 미소를 무기로 가진 모델 M씨 는 지난 3일 런던에서 열린 영국패션상에서 '올해의 모델'(Model of the Year)로 뽑혔다. 그는 168cm에 주근깨투성이, 도드라진 광대뼈, 휜 다리로도 모델경력 15년을 자랑하며 여전히 패션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다. 단순한 모델을 넘어 지적인 이미지와 세월의 무게가 고스란히 나타나는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을 뿜어내는 아름다운 세계 최정상 모델이 바로 M씨다.

그보다 상큼발랄한 이미지를 가진 헐리우드 스타 여자 K씨는 튀어나온 광대뼈, 날씬한 몸매, 얼굴 전체가 입으로 가득찰 만큼 시원스런 미소가 매력 포인트이다. 첫 데뷔작 부터 지금까지 흥행한 수많은 영화등에서 영화에 나오는 남자들의 마음을 뒤흔들어 놓았다. 그는 관객에게 웃기고 망가지고 엽기적인 모습도 스스럼없이 보여주어도 여전히 사랑스럽고 귀여운 배우다. 짧은 단발머리 또는 자연스럽게 묶은 머리는 툭 튀어나온 광대뼈를 더욱 귀엽게 보이게 한다.

한국 여성들의 미의 기준이 서구의 영향으로 쌍꺼풀 있는 큰 눈과 오똑한 코,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를 반영하듯 TV 브라운관에서 심한 사각턱을 가진 배우, 쌍꺼풀이 없는 배우는 찾아보기가 힘들다. 하지만, 광대뼈만큼은 서양의 미적 기준을 따라가지는 않고 있다. L성형외과 K원장은 "동양과 서양인의 광대뼈의 발생학적 차이로 이러한 다른 미적 기준이 생긴 것이다. 서양인의 광대뼈는 앞으로 돌출된 형태라 귀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반면, 한국인의 광대뼈는 크고 옆광대와 뒷광대가 발달된 형태이기 때문에 얼굴형이 옆으로 퍼져보여서 얼굴이 크고 각져 보이게 한다"고 말한 뒤 "이러한 이유로 동양인의 광대뼈 축소술은 옆광대와 뒷광대를 효과적으로 줄여주어야만 윤곽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광대뼈 축소술은 얼굴 윤곽을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다른 성형 수술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광대뼈를 축소하는 효과 외에도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동시에 주고 있다. 또한, 수술 후 빠른 시일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부작용이 작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L 원장은 "광대뼈 축소술은 단지 광대뼈가 들어간 밋밋한 얼굴이 아닌 작으면서도 볼륨감 있는 이상적인 얼굴선을 찾아주는 수술"이라며 "광대뼈는 얼굴형을 더욱 섬세하게 살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성형외과 전문의 L원장 /L성형외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