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얼굴 ‘S라인’

  • 관리자 (yedamclinic)
  • 2006-06-16 17:51:00
  • hit1721
  • vote0
  • 183.106.51.63
몸매가 좋은 여자들마다 허리 곡선이 만드는 S라인을 강조한 사진들이 인터넷에서 인기다. 최고의 S라인을 가진 여성을 뽑는 대회라도 열릴 기세인데, 성형외과에서 보는 이상적인 선으로 꼽는 S라인은 섹시한 몸매가 아니라 얼굴에 있다.
옆얼굴에서 이마와 코의 선이 이루는 완만한 S라인과 정면에서 눈썹과 코를 따라가는 S라인이 정통 S라인이다. 이 라인들의 특징은 바로 코의 선들을 구성한다는 것으로 매력적인 얼굴, 예쁜 얼굴에서 가장 핵심적인 포인트는 코의 선에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통통하고 매끈한 이마와 콧등으로 연결되어 코끝에서 살짝 올라가 보이는 옆얼굴의 S라인은 얼굴에서 보이는 선 중 백미다. 여기서 눈 사이의 콧등이 낮으면 코를 올려주는 융비술로 콧등의 선을 교정한다. 코끝이 낮아 S라인이 무너진 경우라면 코끝을 교정하여 콧등에서 연결되어 살짝 떠오르게 만드는 코끝 교정술로 버선코와 같이 날아갈 듯한 S라인을 만들어 주게 된다. 따라서 콧등의 성형술과 코끝의 성형술은 이상적인 S라인을 만들어주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다.

정면에서 눈썹과 코의 옆선을 따라가는 S라인은 코끝을 돌아 끝나는 선으로, 오뚝한 코의 선과 코끝의 윤곽을 명확히 살려줘야 코의 경계가 또렷하게 보이게 된다. 정면에서 펑퍼짐하게 보이는 코나 코끝의 윤곽이 불분명한 코는 인상을 흐리게 만든다. 동양인의 코는 코뼈가 평평하여 코와 뺨의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다. 이때에는 코뼈의 양 측면을 잘라 모아주는 비교정술이 효과적이며 코끝의 윤곽이 불명확한 경우에는 코끝의 연골과 비중격 연골, 귀 연골 등을 이용하여 뭉툭한 코끝을 좀더 샤프하고 또렷하게 살려주게 된다.

얼굴 인상에서 코가 차지하는 비중은, 말할 필요도 없이 절대적이다. 단순히 코가 낮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이처럼 코의 선을 살려주는 수술이 이루어져야 제대로 성형수술의 효과를 얻게 된다. 콧대만 높이 올려주는 코 성형술을 받은 뒤 이마에서 뚝 떨어지는 부자연스러운 코를 만들어 주거나, 코의 옆선을 교정하지 않고 단순히 높이만 올려주는 코 수술에서 모양을 교정하기 위한 재수술이 많은 것이, 사람들이 코 수술은 한번에 되는 것이 아니라는 오해를 만드는 중요한 원인이다. 코 높이만 올리는 수술이 아닌 코의 S라인을 살려주는 코 성형술이 매력적인 얼굴을 만드는 열쇠가 되는 것이다.

허리에서 돌아나가는 섹시한 S라인도 중요하겠지만, 얼굴에서 만들어지는 매력적인 S라인도 무시하기 어려운 몸의 신비스러운 곡선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