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뷰티 클리닉] 평범한 쌍꺼풀 수술 안녕

  • 관리자 (yedamclinic)
  • 2006-03-07 13:41:00
  • hit1854
  • vote3
  • 183.106.51.63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수술 부위는 눈이다. 눈성형은 안검하수나 눈가주름·다크서클·몽고주름제거술과 외안각성형술 등 다양하지만, 쌍꺼풀 수술만큼 대중화된 수술도 없다.
사각턱이나 광대뼈 축소를 하는 안면윤곽술, 유방확대술·지방흡입술 같은 몸매성형보다 적은 비용과 짧은 시간으로 인상을 확 바꿔 주는 데 쌍꺼풀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 들어 쌍꺼풀을 하는 추세가 변하고 있다.

매몰법이나 절개법, 부분절개법을 이용해 쌍꺼풀만 하는 경우는 점점 줄어들고, 이제는 쌍꺼풀을 하면서 앞트임이나 뒤트임을 동시에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는 쌍꺼풀만으로 예뻐질 수 있는 눈의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눈의 구조상 쌍꺼풀만으로 눈 크기 변화를 취하기에는 부족하다. 쌍꺼풀을 하면 세로 길이가 길어지면서 눈이 크게 보인다. 하지만 눈의 좌우 폭, 다시 말해 가로 길이를 넓혀주는 데는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부족하다. 눈은 세로 길이뿐만 아니고 가로 길이가 같이 넓어져야 눈매가 시원할 뿐만 아니라 쌍꺼풀을 한 효과도 더욱 좋아진다.

눈의 좌우 폭을 넓혀주기 위해서는 좌우 끝 부분을 트여주면 된다. 미간 쪽에 있는 눈머리를 넓혀주는 것을 성형용어로 몽고주름제거술, 쉬운 말로 앞쪽 부분을 트여준다 해서 앞트임이라 부르기도 한다. 반대쪽 눈 꼬리를 트여주는 것는 외안각성형술, 뒤트임이라고 부른다.

병행 시술 중 요즘 가장 많이 시행되는 것은 쌍꺼풀과 함께 앞트임을 하는 경우다. 눈매를 매섭게 만드는 몽고주름도 없애 주면서 눈을 크고 시원하게 만들 수 있어 인기가 아주 많다.

몽고주름의 안쪽 피부를 이용해 바깥 피부로 흉터가 가려지는 업그레이드된 수술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가 남는 부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뒤트임 역시 절개선을 한 방향으로 만들어 하는 새로운 수술법으로, 수술 부분이 다시 붙는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한다.

수술 시간도 앞뒤트임 수술과 쌍꺼풀을 같이 해도 1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고, 수술 또한 미세실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기도 없어 수술 직후 아무런 문제 없이 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눈성형은 아주 작은 변화만으로도 인상을 많이 변화시키기 때문에, 충분한 임상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충분한 상담과 가상성형을 통해 수술 후 달라질 모습에 대해 미리 확인하는 것도 꼭 필요하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