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첫성형 수술 주의사항, 수술후 2주간 금주-금연 필수

  • 관리자 (yedamclinic)
  • 2005-12-26 14:22:00
  • hit1773
  • vote1
  • 183.106.51.63
인생을 고쳐줄 순 없다 
 성형외과에 환자들이 몰리고 있다. 성형수술은 겨울에 하는 것이 좋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있는데다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성형수술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성형수술을 받기 전에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했다. 

욕심 지나치면 중독 빠질수도
인터넷보다 직접 방문 상담을

수술후 2주간 금주 - 금연해야

 ▶욕심내지 말자

 첫 성형을 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욕심'이다. 외모 콤플렉스가 지나쳐 자신감이 없고 우울해하고 심리적으로 위축된다면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함과 동시에 마음의 병까지 치유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이 자칫하면 성형중독에 쉽게 빠질 수 있다. 얼굴을 고치는 것만으로 대인관계를 좋게 하고 일이 잘 풀린다는 잘 못된 사고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은 의사가 아니다

 첫 성형을 하고자 한다면 발품을 파는 것이 자신에게 맞는 병원을 찾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주위에 실제로 수술한 사람들의 입소문에 따라 몇몇 병원을 선정한 뒤 시간이 소요돼도 직접 얼굴을 보여주며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상담할 때는 자신이 수술하고자 하는 성형부위와 목적, 시간적 경제적 여유, 원하는 이미지와 크기 등을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 아무나 한다고 예뻐지나?

 쌍꺼풀 수술은 누구에게나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마술 같지만 결코 아무나 예뻐지지 않는다. 오히려 수술 전보다 못 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눈 뜨는 근육의 힘이 정상보다 약한 경우 쌍꺼풀 수술로 인해 겹쳐진 피부까지 들어올려야 하기 때문에 수술 후 눈꺼풀이 완전히 다 떠지지 않아 졸린듯한 눈을 가질 수도 있다.


 ▶성형수술 후 음주흡연 반드시 삼가야

 코 수술로 모양은 예뻐졌지만 모기 물린 듯 빨개지면서 부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나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종종 있다. 이들은 수술 후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생활수칙을 지키지 않아 수술 부위에 염증이 생긴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수술 후에는 혈관이 수축돼 있는데 술과 담배는 혈관을 더욱 수축시켜 상처 주위의 치유 과정을 지연시킬 수 있으며 감염을 막는 세포들의 활동을 저하시킬 수 있다. 그래서 코에 삽입한 보형물이 제자리를 잡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김형준 성형외과 원장은 "수술 후 반드시 2주 동안은 금주 금연을 생활화하고 항상 코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 번의 수술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