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HOME > 커뮤니티 > 닥터칼럼

성형수술 제대로 알고 있습니까?-지방흡입술

  • 관리자 (yedamclinic)
  • 2005-10-11 16:23:00
  • hit2010
  • vote18
  • 183.106.51.63
20대 미혼여성이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에 관한 고찰 



성형수술 제대로 알고 있습니까? 



프랑스의 철학자 장 보드리야르는 ‘과거에 육체를 감싸는 것이 영혼이었다면 오늘날 육체를 감싸는 것은 피부’라고 말했다. 가수의 노래보다 그녀의 배꼽 모양이 화제가 되는 시대, 하지만 수술대에 눕기 전에 알아야 할 정보를 당신은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스스로의 선택에 책임을 져야 하는 나이, 성형수술이라고 예외는 아니다.

- editor 곽정은 





[지방흡입술] - 더성형외과 옥재진


‘몸매관리의 마지막 선택’ 이라고도 불리는 지방흡입술은 한때 한 연예인의 수술공방 이후로 더 화제가 되었다. 


doctor says 더 성형외과 몸매연구소 옥재진 원장에 따르면 지방흡입술의 효과는 꽤 만족스러울 수 있는 수준에 속한다. 피하지방 5,000㎖ 이상을 제거한 대용량 지방흡입술 시술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체중감소와 체형 변화에 만족할 만한 결과가 있었던 것. 

이 결과에 따르면 환자의 체중은 대용량 지방흡입수술 전 평균 62.96㎏에서 수술 2달 후 58.61㎏으로 평균 4.35㎏ 감소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체질량 지수도 평균 23.84㎏/㎡으로 평균 1.6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서의 대용량 지방흡입술이랑 한 번의 지방흡입 수술시 흡입하는 총 지방량이 최소 5,000㎖인 경우를 말하며, 너무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면 할수록 체형 교정의 효과는 커지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과 위험이 증가하게 되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흡입술은 모든 신체 비만의 해결책은 아닙니다. 부분비만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이니만큼 확실히 눈에 띄는 군살이 있을 때에라야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만이 있는 경우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시고 그래도 빠지지 않는 부위는 지방흡입술을 이용한다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몸매는 들어갈 데 들어가고, 나올 데 나온 것이지 무작정 깡마른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러니 신경이 쓰여 도저히 어떻게 할 수 없는 부위가 있다면 일단 열심히 운동을 하고, 그래도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지방흡입술을 조심스럽게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She says 지방흡입은 경험자가 유난히 많아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다. 

일명 ‘저주받은 하체’의 소유자였던 김문희(가명, 30세)씨의 경험담이다. “전 후회하고 있습니다. 왜 진작에 안했는지 후회하고 있다니까요. 수술한 지 두 달 반이 지나가는데 허벅지 사이즈가 계속 줄고 있어요. 요즘은 예전처럼 전신마취를 하는 것도 아니고 국소 마취를 

하기 때문에 수술 같지도 않지요. 이제는 표준 사이즈의 바지도 입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하지만 지방흡입술이 누구에게나 이렇게 긍정적인 결과가 되는 것은 아니다. “2년 전에 압구정의 한 성형외과에서 지방흡입술을 했죠. 복부와 허벅지는 8백 5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이리저리 돈을 구해서 힘들게 수술대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수술 후 세 달이 지나도록 몸에 별 변화가 없더군요. 참다못해 6개월 뒤 병원에 가니 의사가 하는 말이 2년은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압박복이 걸레가 될 정도로 입었지만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흉터는 하나도 흐려지지 않고 정말 미칠 지경입니다.” 지방흡입을 한다는 사람이 있으면 절대로 말리겠다는 오영선(가명, 29세)씨의 말이다. 


지방흡입술의 가장 큰 장점은 지방을 제거하고 나면 그 부위에 다시 지방이 축적되지 않으며, 심지어 체중이 증가해도 그 부위에는 다시 지방이 축적되지 않는다. 원치 않는 지방 조직만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혈관, 신경, 림프관이 손상되지 않으며, 수술한 부위에는 

주름살을 편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성형외과원장들은 말한다. 


요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지방흡입술은 바로 튜메슨트 지방흡입이다. 지방을 빼고자 하는 부위를 2~4㎜정도 절개한 후 지방이 잘 녹도록 ‘튜메슨트’라고 하는 특수용약을 먼저 주입하는 것. 이 용액은 마취작용이 있을 뿐 아니라 지방이 선택적으로 잘 흡입되고 혈관이나 림프관등의 손상을 최소화해 출혈을 줄여주는 작용을 한다. 30분 정도 후 흡입관을 삽입하고,

1~3시간 정도 후면 시술이 끝나게 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