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커뮤니티 > FAQ

이마가 미의 기준을 바꾸다?!

  • 관리자 (yedamclinic)
  • 2007-10-22 11:12:00
  • hit2269
  • vote1
  • 183.106.51.63
사람을 첫인상만으로 판단하지 말라고 하지만 첫인상이 그 사람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특히 말을 하기 전 상대방에 대한 이미지는 표정이나 얼굴 인상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것이 사실.

이 같은 인상의 가장 중심에는 바로 이마가 있다. 예로부터 남녀를 불문하고 반듯하고 가지런한 이마는 미의 기준이 되고는 했다. 
현대에 와서는 이미지의 더욱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마의 모양에 따른 이미지 변화에 대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동양 여성, 이마가 낮으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편평하게 보여


이마는 전체 얼굴의 1/3를 차지해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결정적이다. 그렇다면 어떤 이마가 예쁜 이마일까.
어느 성형외과 L원장은 "미학적으로 아름다운 여성의 이마는 위아래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동그스름하면서 볼륨감이 있고 꺼지거나 솟은 곳 없이 고르며 적당한 넓이를 가진 이마"라고 말한다. 
무엇보다 동양 여성의 경우 이마가 낮으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편평하게 보이고 코가 더욱 낮아 보인다고 L원장은 조언한다.


또 꺼진 이마도 답답한 인상을 주는 때가 많은데 스스로 이마를 가리기 위해 일부러 머리카락을 이마로 내려 이마 피부에 손상을 주는 경우도 적지 않다.
지나치게 튀어나온 이마는 대부분 눈썹부위의 돌출이 많은데 이는 이마 중앙 이하에 위치한 전두통이 과잉 발육돼 뼈가 나오게 된 것이다.


때로는 이마의 전두골에 종양이 생겨 이마가 볼록하게 돌출되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이마가 지나치게 나왔다면 전체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거나 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물론 이마가 평균보다 많이 좁을 때에도 얼굴 전체의 균형이 맞지 않아 답답해 보이거나 소극적이면서 밝지 않은 느낌을 주게 된다.


◇이마 성형, 모양 따라 다르다 

이마의 모양으로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마성형을 고려하게 된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이마 모양을 예쁘게 하는 수술은 이마의 모양 따라 다르다는 것. 
우선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이마가 들어가 있거나 편평한 경우에는 이마를 돌출시키는 수술을 하게 된다.

L 원장은 "최근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수술은 복부나 허벅지에 지방을 흡입해 수순수한 지방만을 분리한 후, 채취한 지방을 이마에 주사하는 방법인 미세지방이식"이라고 조언한다. 


특미세지방이식은 지방을 이용한 방법은 자가 조직을 사용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나치게 튀어나온 이마가 걱정이라면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 두피의 관상절개를 통해 전두골을 노출하고 튀어나와 있는 부위를 깎아 내거나 갈아내는 방법으로 수술할 수 있다. 


이 경우 이마를 절개하지 않고 머리 속에 절개를 하거나 내시경을 통해 수술하게 된다. 이는 흉터를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한편 좁은 이마는 제모 레이저를 이용하는 방법(제모술)과 수술로 이마를 넓히는 방법이 있다.


L원장은 "제모술은 헤어라인 부위의 머리카락 모낭을 파괴해 머리털을 제거함으로 이마를 넓혀주는 방법"이라며 "흉터가 남지 않으나 한 번의 시술로 효과가 부족하고 4~5회 반복적으로 시술해야 한다"고 밝힌다.


수술을 통해 이마를 넓히는 방법을 택했다면 두피 안쪽을 절개하고 이마 부위의 피부를 위로 당겨 이마를 넓히게 된다. 
이 방법은 피부의 탄력이 떨어진 나이든 사람에게서 이마의 주름도 없애주면서 이마를 넓히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