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커뮤니티 > FAQ

코수술하지 않고 오똑하게?!

  • 관리자 (yedamclinic)
  • 2007-02-26 18:39:00
  • hit2325
  • vote4
  • 183.106.51.63
이른바 '쁘띠성형'이 요즘 인기다. '쁘띠'는 '작은' '귀여운' 등 의미의 프랑스어. 칼 대지 않고 가볍게 하는 성형수술을 의미한다. 보톡스로 갸름한 턱 만들기, 필러제를 이용한 코 높이기와 입술 확장, 체외 충격파를 이용한 부분지방흡입 등 주사나 레이저를 이용한 간단한 성형이다. 성형외과에서도 시술하지만 주로 피부과 등에서 많이 한다. 

성형수술보다 시술 효과는 작은 편이다. 하지만 '요즘 달라 보인다.', '얼굴이 달라졌다.', '얼굴이 작아졌다.'는 등 소리를 주변에서 자주 들을 수 있어 생활에 활력을 준다. 1~5분 만에 수술을 끝낼 수 있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그래서 시간이 없는 일반인들도 즐겨 시술할 수 있다.

하지만 시술 효과가 오래 가지 않는 게 단점이다. 짧게는 1~2년, 길게는 3~4년에 한 번씩 시술해야 한다. 

L 피부과 K 원장은 "당초 생각했던 것보다 뚜렷한 외모의 변화를 볼 수 없다는 점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콧날을 오똑하게=콧망울이 뭉퉁한 경우 코끝을 모아주고 살짝 높여주는 것만으로도 인상이 달라 보일 수 있다. 코끝에 필러 물질을 함께 사용하면 시술 즉시 효과가 나타나며 1~2주 후에는 효과가 최고조에 이른다. 3~5㎜까지 코끝이 상승한다는 외국 의사의 보고도 있다. 

약간 메부리코이거나 화살코인 사람에게서 효과가 잘 나타난다. 콧망울은 시술 후 3~6개월, 콧등은 6개월~1년간 효과가 지속된다. 1분이면 시술이 끝나고 통증이 거의 없다. 면접시험 한 달 전 등 시간적으로 성형수술이 어려울 때 하면 좋다. 

◆사각턱을 날렵하게=사각턱을 고치려고 요즘 병원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사각턱에 대한 보톡스 시술이나 연구는 우리나라가 많이 발달돼 있는 편이다.

사각턱은 크게 세 가지 이유 때문에 나타난다. 근육이 큰 경우, 뼈가 큰 경우, 근육과 뼈가 모두 큰 혼합형 등이다. 이중 근육이 커진 형태의 사각턱인 처음과 세 번째는 보톡스로 치료할 수 있다. 

우리 몸의 근육은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한다. 단순한 이 원리를 적용해 시술한다. 보톡스를 주사하면 그것이 턱 근육의 일부를 마비시킨다. 그러면 그 근육은 수개월에 걸쳐 서서히 위축되게 된다. 물론 씹거나 말하는 기능에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도록 특정부위만 치료한다. 

주사 후 2주 정도면 환자 스스로 느끼기 시작하고 4주 정도 지나면 얼굴이 갸름해졌다는 말을 듣게 된다. 

첫 주사 후 4개월 정도 지나 다시 시술하고 그 후부터는 대개 1~2년마다 시술하면 된다. 시술은 5분 정도면 된다. 양쪽 턱 끝에 두 손을 대고 이를 꽉 악물어보아 강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있다면 보톡스 치료가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뚱뚱한 뱃살도 간단한 시술로=지방흡입수술은 수술 후 멍이 오래가고 흉터가 생길 수도 있으며 2~3개월간 탄력복을 입어야 한다. '울트라쉐이프 바디컨투어링'이라는 비만치료법이 요즘 개발됐다. 수술 하지 않고 간편하게 피하지방층을 줄여준다. 

초음파의 일종인 체외충격파의 에너지를 피하지방층에 집중시켜 지방세포막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혈관.신경 등 피부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아 부작용 없이 지방세포만 파괴할 수 있다. 시술 시 통증이 없다. 시술에는 두 시간 정도 걸린다. 

/J닷컴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