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커뮤니티 > FAQ

볼처짐없이 광대뼈 시술

  • 관리자 (yedamclinic)
  • 2006-06-01 18:24:00
  • hit1534
  • vote15
  • 183.106.51.63
학생 k(22) 씨. 시원한 눈매에 오똑한 코, 오똑한 입술, 게다가 요즘 한창 유행인 S라인 몸매까지 소유하고 있으니 남부러울 게 없는 이다. 그런데 전체적인 느낌은 그냥 그저 그런 정도. 어떻게 보면 중성적인 느낌을 주기도 한다.

K씨처럼 얼굴 부분은 상당히 예쁜데 전체적으로 보면 그리 예뻐 보이지 않는 이가 있다. 얼굴 윤곽이 흠인 경우가 대분분이다. 검사 결과 K씨는 광대뼈가 문제였다. 심하게 튀어나온 광대뼈가 부드러운 얼굴 곡선을 망쳤다. 얼굴의 입체감을 위해 광대뼈는 어느 정도는 나와야 하지만 K씨는 정도가 심했던 것이다.

광대뼈는 젊은 여성만 고민하는 것은 아니다. 최근 나이가 들어 살이 빠지면서 광대가 드러나는 중년층의 상담이 급증세다. 광대뼈 수술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최근 두피와 입안 절개를 통해 시술하는 게 널리 활용된다.

먼저 광대뼈 위쪽의 머리카락이 많이 나 있는 부분의 절개를 통해 구레나룻 앞부분의 광대뼈를 절제한다. 절개부와 수술부위 거리가 멀어 오랜 경험이 없으면 쉽게 시술할 수 없을 정도로 고난도 기술이다. 게다가 눈이 아닌 손의 감각에 의존하기 때문에 의사의 노하우는 필수적이다. 이어 입안 절개 부위로 광대뼈의 몸통 부위를 절개한다. 마지막으로 광대뼈 앞부분과 몸통 부분을 당초 의도대로 보기 좋게 놓은 뒤 고정하면 수술은 끝난다.

광대뼈 수술 후 `볼처짐`의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골막 분리의 최소화, 뼈를 당기는 원인인 저작근 앞부분의 일부 박리 등 환자에 적절한 수술법을 사용하면 그런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다. 다만 성형수술은 수술 자체보다 수술 전 상담이 중요하다. 광대뼈 축소술은 더욱더 과학적인 상담이 필요하다. 광대뼈는 주변의 여러 얼굴뼈와 인접해 있으면서 얼굴의 폭을 결정하는 구조물이기 때문. 또 3차원 입체적 구조를 가졌기 때문에 X선 사진과 컴퓨터 영상시스템을 통한 정확한 진단과 사전 수술계획이 뒷받침돼야 한다.

수술 시간은 30분~1시간 정도. 일반적으로 전신마취로 시행된다. 꼭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수술 후 일주일가량 지나면 외출 등 일생생활이 가능하며 한 달간 수술 부위 충격에 조심하면 된다. 수술 후 부기를 빨리 빼려면 병원의 과학적인 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다


[H 클릭닉소개]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