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커뮤니티 > FAQ

인터뷰-스타의 달라진 외모와 성형 수술

  • 관리자 (yedamclinic)
  • 2006-04-25 11:14:00
  • hit2216
  • vote1
  • 183.106.51.63
[앵커멘트]

지난주는 영화 'D' 시사회를 맞아 주인공인 K 씨의 성형수술 의혹 때문에 시끄러웠는데요. 요즘 활동을 재기한 여배우들의 성형의혹에 대한 입소문이 자주 떠돌고 있습니다. 오늘은 I신문의J기자와 함께 스타들의 달라진 외모와 성형수술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질문]
먼저 K 씨 얘기부터 해볼까요. 원래는 예쁜 미모보다는 개성이 강한 이미지의 K 씨가 너무 예뻐져서 돌아왔어요. 그래서 성형의혹에 시달렸는데요, 어느 정도였나요?

[답변]
한 영화주간지의 표지 사진에 실린 K 씨의 모습 때문에 처음 논란이 시작되었는데요. 너무 달라진 모습 때문에 K이 맞다, 아니다를 두고 설전이 벌어졌을 정도였습니다.

[질문]
K씨는 성형수술 의혹에 대해 치아교정을 한 것이라고 밝혔죠. 그런데도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영화 'D' 홍보관련 인터뷰에서도 이에 대한 질문이 나왔는데, K 씨는 약간 돌출된 치아가 콤플렉스여서 교정을 한 것이라는 답변을 했습니다. 사실 일반적인 인식에 근거하자면 치아교정을 성형수술이라고 지칭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부 몇몇 이들은 성형만으로는 저렇게 얼굴이 달라지기 힘들다며 턱 성형수술 의혹을 제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질문]
어쨌거나 K씨로 인해 연예인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얘기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전에도 K 씨처럼 치아교정을 받았다고 밝힌 연예인들이 있었죠?

[답변]
네, 자연미인이라고 일컬어지는 K씨도 치아교정을 받은 바 있다고 얘기했었고요. 앞서도 얘기했지만 치아교정 정도는 성형수술 의혹에서 제외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K 씨는 "치아를 모두 드러내고 다시 심었다는 얘기를 하는데 치아 교정 외에 해 넣은 이는 하나도 없다."고 설명한 적이 있고요.

K씨처럼 치아가 약간 돌출형이어서 교정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덧니 교정을 받는 이들이 더 많습니다.

H, S, L 씨 등이 해당되는데 덧니가 귀여운 이미지는 주지만 성숙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데는 마이너스요인이 되기 때문에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가 하면 S씨의 경우에는 잇몸을 성형한 케이스인데, 잇몸이 넓어 웃으면 답답해 보이는 것이 불만이어서 성형을 했다고 합니다.

[질문]
그런가 하면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성형수술 사실에 대해 당당히 밝히고 있는 추세인데요. 얼마 전 Y씨가 성형수술을 했다고 고백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답변]
Y씨가 태국에서 촬영한 모바일 화보 사진이 인터넷에 공개가 되며 성형논란이 거세게 일어났죠. Y 씨는 소속사를 통해 "여성스럽고 섹시한 느낌으로 보다 폭넓고 다양한 작품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싶었다."고 밝히며 성형수술 사실을 시인했는데요. Y씨의 성형이 뜨거운 반응을 불렀던 것은 워낙 파격적인 변신을 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연예인들은 성형수술을 하면서도 가능한 티를 내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차츰차츰 조금씩 변화를 주는 이들이 많거든요. 그런데 Y 씨는 외모가 너무 갑자기 달라진 바람에 더 주목을 받게 된 거죠.

[질문]
H씨도 방송에 나와 성형수술 사실을 고백해 화제가 된 바 있었죠. H씨는 성형수술에 대해 고백을 하더라도 어느 한 부위만 받았다고 얘기하는 이들이 많은 데 반해, '전체적으로 조금씩 손을 보았다.'고 정말 솔직하게 털어놓은 점이 달랐죠?

[답변]
그렇죠. H씨는 성형에 대해 고백한 것처럼 평소 솔직하고 가감 없이 할 말은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더 인기를 얻는 것 같아요. H씨처럼 성형수술에 대해 당당히 밝히고 "솔직히 콤플렉스가 있었다."고 말하는 스타들이 오히려 더 친근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질문]
제 기억에도 그동안 여러 스타들이 성형수술 사실을 고백하면서 그로 인해 더 팬들의 공감을 얻었던 사례가 있었던 것 같아요. K, U, O씨 등등이 그랬죠?

[답변]
K씨는 성형 전 사진이 공개되면서 자연스럽게 성형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는데, 본인 또한 성형 수술을 했다고 방송을 통해 고백한 바 있습니다. 이후에 '성형미인'이라는 본인으로서는 다소 불편한 얘기를 듣기도 했지만 인기에는 전혀 지장을 받지 않았죠.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내내 CF시장에서 톱스타로 인정받고 있고요.

U씨도 성형수술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는데 본인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선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있고요. O씨도 방송에서 눈과 코를 성형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질문]
그런데 성형수술은 여자연예인에게만 해당되는 얘기는 아니죠. 남자 연예인들도 성형수술을 많이 받고 있다고요?

[답변]
여자연예인들에게 쌍꺼풀 수술이 기본이라면, 남자연예인들은 쌍꺼풀보다는 코 수술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쌍꺼풀 수술이 이미지에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지만 또 그만큼 부담도 크기 때문에 코를 세우거나 혹은 턱을 깎는 방법으로 날렵한 얼굴선을 만드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질문]
남자연예인들 중에서도 성형수술을 받았다고 털어놓은 이들이 있었나요?

[답변]
K씨가 쌍꺼풀 수술을 받았다고 얘기했고, S의K씨와 I 씨는 코 수술을 받았다고 했죠. 남자가수 A의 경우에는 코 수술을 무려 네 차례나 받았는데 주변에서는 이제 그만 받으라고 만류하고 있다고 합니다. A는 데뷔 초와 비교해 보면 콧날이 갈수록 뾰족해져서 이제는 화면을 통해 봐도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질 정도에요.

[질문]
요즘에는 드라마를 보다 보면 어느 날 얼굴이 달라진 중견 배우들을 보고 놀라기도 하는데요, 중견배우들도 상형수술을 많이 하죠?

[답변]
그렇죠. 사극 속에서 근엄한 연기를 보여주던 탤런트의 눈에 갑자기 커다란 쌍꺼풀이 생겨버려 낯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중견탤런트들은 쌍꺼풀이나 보톡스 수술을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그들을 보아온 시청자들이나 팬의 입장에서는 다소 안타깝게 여겨지기도 하죠.

[질문]
요즘에는 데뷔 전에 성형수술을 받는 연예인 지망생들도 많다고 들었어요. 사실인가요?

[답변]
데뷔 이후에 성형수술을 받게 되면 활동 기간 중에 얼굴이 바뀌게 되니 이미지 관리상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죠. 또 요즘에는 데뷔 이전에 각종 트레이닝으로 통해 실력까지 갖춘 신인들이 많아지잖아요, 그 트레이닝 기간 동안 성형수술을 받게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 여가수 B는 2여 년에 거쳐 트레이닝을 받았는데 그동안 쌍꺼풀, 코, 턱, 가슴 등에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질문]
연예가에 성형수술이 일반화되어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조심은 해야 하지 않을까요. 성형수술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요?

[답변]
맞습니다.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면서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무리한 성형수술로 인해 고생하는 연예인들도 많습니다. 또 일부는 성형중독 현상에 시달리고 있기도 합니다. 여배우 C는 코 수술을 여러 차례 받은 뒤 콧대가 휘어 한동안 바깥출입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질문]
그런데 연예인들 중에는 관상을 본 뒤 성형수술을 하는 이들도 있다고 들었어요. 관상과 성형수술이 어떤 연관이 있나요?

[답변]
성형수술로 얼굴이 바뀌면 관상에 영향을 준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지만 이는 과학적인 분석은 아닌 것 같고요. 하지만 실제로 연예인들 중에는 역술가들에게 성형 전 상담을 받는 사례가 있다고 해요. 섹시미로 대표되는 한 여가수는 컴백하면서 눈에 띄게 달라진 외모로 주목을 끌었었는데, 유명 역술가에게 상담받은 대로 성형수술을 하고 컴백을 했었다고 합니다.

[질문]
성형수술로 인해 원래의 매력이나 개성을 잃게 되는 일도 많잖아요. 굳이 성형을 하지 않아도 각자 개성이 그 사람만의 매력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잖아요?

[답변]
L씨도 콧망울이 도톰해서 한 때 성형수술을 받을까 고민했었다고 하는데 안 받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M씨도 역시 코가 일명 '복코'로 불리는 모양인데 본인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고요.

K씨가 치아교정을 받은 것에 대해 팬들이 안타까워하는 이유도 그만의 개성을 잃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겁니다. 자신만의 매력이나 개성을 잃게 하는 성형수술은 정말 피해주길 저도 팬의 한 사람으로서 바랍니다.

네,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은 있습니다. 스타들은 더더욱 그럴 텐데요, 하지만 팬들이 사랑하는 것은 스타들의 조각 같은 외모보다는 그 스타의 개성과 능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