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커뮤니티 > FAQ

눈썹 메이크업만 바꿔도 훨씬 어려보여요

  • 관리자 (yedamclinic)
  • 2006-02-24 11:31:00
  • hit1756
  • vote1
  • 183.106.51.63
◆ 童顔 만드는 노하우= 연초 TV에서 방영된 '동안 찾기' 프로그램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여성들 사이에서 어려보이기 열풍이 불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생 아들을 둔 40대 기혼 여성이 기껏해야 대학원생 정도의 외모를 보여줘 시청자들을놀라게 했다.
성형외과 의사들은 "실제 나이보다 열 살이 어려보이는 것이 최상"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열 살이나 어려보인다는 것이 어디 쉬운 일인가. 보톡스, IPL, 서마지 등 각종 피부과 시술과 마사지 그리고 고기능성 화장품도 듬뿍 발라줘야하지만 연예인도 아닌 일반인이 따라하기는 결코 쉽지 않다.

돈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간단히 화장 습관만 바꿔 어려보일 수 있는 '동안'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 기초화장 꼼꼼히= 메이크업 전 기초제품을 바르는 시간은 충분히 가질수록 좋다. 스킨, 에센스, 모이스처라이저, 수분크림 등을 바르는 과정에 충분히 투자한다.

아침에 바르는 에센스나 크림은 유분이 적고 사용감이 가벼운 수분 제품을 선택하고 모든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다.

기초제품이 흡수되지도 않은 채 파운데이션, 파우더 등을 덧바르게 되면 메이크업이 밀리게 되며 흔히 말하는 '화장이 잘 먹지 않는 현상'이 나타난다.

나이 때문에 화장이 먹지 않는다는 생각은 접어두고 메이크업 전 기초 케어에충분한 시간을 투자해 꼼꼼히 바른다.

◆ 볼화장 화사하게= 어려보이는 피부 표현의 핵심은 생기 있는 볼화장이다. 색깔을 선택할 때는오렌지나 갈색 등의 차분한 색보다 펄(반짝이)이 가미된 피치(복숭아)빛이나로즈(장미)빛의 색상을 선택하고 웃었을 때 나타나는 광대뼈를 중심으로 관자놀이와 볼 중앙까지 둥글고 넓게 발라주면 훨씬 화사하고 생기있어 보인다.

단 볼화장을 할 때는 손등에 양을 조절해 색이 진해지지 않도록 혈색만 더하는정도로만 발라준다.

그 다음 크고 넓은 브러시에 하이라이트와 펄이 가미된 마무리용 콤팩트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주듯 발라주면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마무리된다.

◆ 마스카라는 필수=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건 눈썹이다.

완벽하게 정리된 눈썹과 마릴린 먼로를 연상케 하는 가늘고 각이 진 눈썹은 본인 나이보다 세 살은 더 들어보인다.

잘 다듬어진 인공미가 느껴지는 눈썹보다 평상시 눈썹보다 다소 두껍게 느껴지듯 정리되지 않은 듯한 눈썹이 훨씬 어려보일 수 있다.

지저분한 눈썹만 정리하고 본인의 원래 눈썹을 그대로 살려 형태를 만든다. 브러시로 앞머리를 살려 정리하고, 눈썹 사이사이 빈 곳은 아이브로우 펜슬로 메우듯 그려준다.

눈동자가 커보이면 더 어려 보인다.

두꺼운 아이라인은 절대 금물이다.

아이섀도보다 진한색으로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뷰러(속눈썹 집게)나 베이스 마스카라를 사용해 풍성하고 높이 올라간 속눈썹을 만든다.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는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고 싶다면 꼭 사용한다.

◆ 입술라인은 생략= 립스틱이 립글로스에 비해 꼭 나이들어 보이는 것은 아니다.

물론 한치의 오차 없이 정확하게 그려진 립스틱은 나이들어 보이게 하지만 글로시한 립글로스로 입술 전체를 차고 넘치게 바르는 것 또한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한다.

메이크업 제품은 기본 사용법에 굳이 얽매일 필요가 없다. 립스틱을 사용할 때립라인을 생략하고, 붉은빛을 띠는 립스틱을 손가락을 사용해 입술 중앙에 톡톡 두드리듯 발라준다.

그 다음 투명 립글로스로 살짝 발라주면 립글로스나 립스틱 하나만 바른 입술보다 훨씬 생기있고 촉촉해 보이며 어려보이는 인상까지 함께 줄 수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