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담X파일

HOME > 커뮤니티 > 예담X파일

사진으로 보는 돌출입 변신 사례

  • 관리자 (yedamclinic)
  • 2008-12-03 11:45:00
  • hit5670
  • vote4
  • 183.106.51.63

“원장님 정말 고맙습니다. 앞으로 원장님 말이라면 팥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믿을 게요.”

 

간혹 이런 분들을 만나게 됩니다. 수술 전 원장의 말을 긴가민가 미심쩍어하다가 결과가 그대로 드러나면 크게 감동하는 것이지요. 특히 결과가 좋으면 더욱 그렇습니다. 환자가 수술 결과에 만족해 감사의 말을 전하면 성형의사로서 행복감을 갖게 마련이지요.


 

 

이번에는 코수술로 돌출입을 교정한 경우를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먼저 위쪽 사진을 보십시오. 수술 전 후의 사진을 보면 그 차이를 금방 알 수 있지요.

 

코 수술후 이 환자분은 왠지 모르게 세련돼 보이더군요. 그 이유가 뭘까요? 정답은 입돌출이 개선됐다는 점입니다. 코성형, 특히 코끝 성형을 하게 되는 경우 비순각(코와 입술이 이루는 각도)의 각도가 달라지게 되고 입술이 조금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인중이 약간 길어지면서 입이 들어가 보이게 되는 거지요. 일부 병원에서는 이를 두고 ‘비순각교정술’이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코끝 성형을 하면 자연히 일어나는 현상으로 그렇게 놀랄만한 일은 아닙니다. 입과 코는 서로 붙어있는 구조물이지요. 그래서 이중의 어느 한 곳만 조금 바뀐다 하더라도 다른 곳의 각도가 변하게 돼 전체적으로 인상의 차이가 생기는 것입니다. 자 이번에는 아래 사진을 한번 볼까요?

 

많이 달라보일 겁니다. 혹자는 “정말 코수술만 했느냐?”고 꼬치꼬치 캐묻기도 합니다. 참말로 코외에 다른 부위는 절대 손대지 않았습니다. 한 곳을 수술하면 그 한곳에만 효과가 나는 것은 아니고 연관되어 있는 얼굴 부위가 전체적으로 변화하게 돼 있지요. 따라서 성형의는 환자 개개인의 얼굴을 자연스러우면서도 조화스럽게 디자인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입돌출 환자에게 무조건 코수술하면 좋아지니 입돌출 수술하지 말고 코수술하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수술을 받기 전에 한부분이 아닌 얼굴 전체를 고려하는 얼굴미학에 대한 ‘종합컨설팅’이 필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입이 돌출이 되었다고 느낀다면 치아 교정이나 입돌출 교정 수술을 생각하기 전에 내 코 또는 내 턱은 괜찮은 모양인지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면 또 다른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언론에 보도된 이와 관련된 기사를 링크해 놓았습니다.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 읽어봐도 좋을 듯합니다. 


[닥터Q&A]돌출입인데 코성형을 하라굽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